반응형

2024/06/21 2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달리기를 해야하는 8가지 이유!! (유산소 러닝 효과)

달리기와 수면의 관계는 무엇인가요?달리기는 수명을 증가시키고 조기 사망 위험을 감소시켜요.달리기를 꾸준히 하면 모든 원인의 사망률이 약 25-30% 낮아지는 것으로 확인되었어요.또한, 달리기 선수들은 평균적으로 조기 사망 위험이 25-40% 감소하고 평균 수명은 3년 정도 더 길어지곤 해요.수면은 훈련의 일부로서 헬스인들에게 특히 중요한데, 수면 습관이 좋을수록 규칙적으로 운동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양질의 수면이 필요하다는 것이 밝혀졌어요.달리기를 할 때는 취침 직전 1시간 이내의 고강도 운동을 제외하면 수면을 개선하고 향상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요.   달리기의 장점은?일부 사람들은 달리기가 관절에 나쁜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적절한 체중, 기초 근력, 자세와 관련된 문제일 가능성이 ..

평범한 사람이 정기적으로 러닝을 했더니 나타난 놀라운 변화 | 러닝과 학습능력, 러너스하이 원리, 러닝크루

러닝이 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은?러닝은 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몸 전체가 바쁘게 활동함으로써 불안과 잡생각을 줄여줄 수 있어요.정기적인 러닝으로 뇌가 활발하게 일하면서 빈번한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효과가 발생해요.이로 인해 러닝하면서는 뇌가 다른 것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므로 내면의 평온을 찾을 수 있어요.러닝은 bdnf 등의 요인으로 주로 이루어지며, 이러한 물리적 활동이 뇌의 동작에 긍정적인 영향을 줘.    뛰기의 뇌과학적 효과는?뛰기 시작하면 잡생각이 줄어들며 집중력이 향상돼요.뛰는 행위는 스트레스 해소와 우울, 불안, 무기력 완화에 효과가 있고, 주기적인 뛰기는 뇌의 주의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뇌 기능을 최적화하는데 도움을 줘요.뛰기로 인해 생성되는 bdnf에 의해 신경세포의 성장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