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지식

하이볼이 인기라고? 왜? 그게 뭔데?

토리입니다 2023. 7. 17. 11:54
728x90

안녕하세요! 요즘은 하이볼이 한국에서 그렇게 인기라는 소문이 있습니다!

특히 20-30세대에게 인기라고는 하는데

저도 최근 술집을 가면 하이볼을 종종 보긴 했는데, 매번 소주만 시켜먹다보니... 접할 기회는 많이 없었던 것 같네요 ㅎㅎ

해외산토리 짐빔잔 하이볼잔 380ml 전용글라스 선물, 김빈하이 스틱글라스 + 젓가락 + 375ml 와인 선물

그러면 하이볼은 대체 무엇일까요?

하이볼(Highball)은 칵테일의 일종으로, 원주료와 탄산음료를 조합하여 만든 상쾌하고 간단한 음료입니다. 주로 어덜트 음료로 즐겨지며, 특히 여름철에 인기가 높습니다.

하이볼의 구성은 간단하며, 보통 두 가지 주요 재료로 만들어집니다:

원주료(스피리츠): 보통 위스키(Whiskey)나 보드카(Vodka) 등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실제로 다른 주류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선호하는 주류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탄산음료: 일반적으로 소다수(Soda Water)나 토닉 워터(Tonic Water)를 사용합니다. 탄산음료를 넣어주면 하이볼은 트위스트한 맛과 기품을 얻게 됩니다.

아하! 하이볼은 결국 원료를 탄산이 있는 무언가와 섞어서 마시는 것이 하이볼이군요!

그럼 하이볼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하이볼을 만들 때 필요한 재료와 도구는 간단합니다. 아래는 하이볼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기본 재료와 도구 목록입니다:

재료:

원주료(스피리츠): 주로 위스키(Whiskey)나 보드카(Vodka)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선호하는 다른 주류도 가능합니다.

탄산음료: 주로 소다수(Soda Water)나 토닉 워터(Tonic Water)를 사용합니다. 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진저 에일(Ginger Ale) 등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얼음: 높은 긴 잔에 채울 얼음이 필요합니다. 큐브 얼음이나 쇼크 얼음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선택적 재료:

레몬 또는 라임: 음료에 상큼한 맛과 향을 추가하고자 할 때 사용합니다.

민트나 다른 허브: 장식 및 향기를 더해줄 수 있습니다.

과일 주스: 과일 주스를 추가하여 다양한 맛과 색상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높은 긴 잔(하이볼 글래스): 하이볼을 제조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잔으로, 충분한 양의 원주료와 탄산음료를 담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샷 글래스 또는 조절 잔: 주류의 양을 정확하게 계량하는데 사용됩니다.

이렇게 하이볼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쉽게 구매하실 수 있도록 제가 제품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재미있게 보셨다면 제 링크에서 구매해주세요 ㅠㅠ 제게 수익이 돌아옵니다 ㅠㅠ)

 

1+1 실리가든 왕볼 실리콘 얼음틀 원형 4구 빅볼파스텔, 크림화이트+피치핑크 홈텐딩 슬림 눈금 지거 칵테일 계량컵 30ml 60ml, 골드링, 1개 애스크제이 스톤 아일랜드 하이볼 글라스 380ml, 2개 온더락잔 하이볼잔 위스키잔 언더락 양주잔 오로라 글라스 유얼즈, 오로라(2개입) 진로 토닉워터진저에일, 300ml, 24개 짐빔 하이볼 잔 위스키 글라스 전용잔 380ml [하이왕 2p] 하이볼 얼음틀 아이스볼 메이커 왕얼음틀 원형 동그란 빅볼 위스키 대형 실리콘 얼음 트레이 포모나 믹솔로지 스모키얼그레이 시럽, 1L, 1개

반응형